to be professional marketer
가치있는 데이터 측정을 위한 9가지 원칙 본문
가치있는 데이터 측정을 위한 9가지 원칙
*출처: 구글
*인사이트 도출(리포팅)
모을 수 있는 사용자 지표를 끌어모으기
사용자 여정과 수익 모델을 아우르느 하나의 KPI 잡기
전체 사용자를 코호트로 나누어서 보기
*최적화
분석도구와 마케팅 플랫폼간의 전환 연동하기
모든 전환 지표의 정의를 꼼꼼하게 따져보기
구매 전환율에 집착하지 않기
*참여 유도
사용자 코호트를 타겟팅 모수와 연결하기
소재에 대하여 A.B 실험하기
딥링크 준비하기
*UAC product? 지금은 머신러닝을 통해 실제 유저들이 보일 수 있는 반응을 머신러닝이 실제처럼 보여주고 이를 통해 최적화 하는 과정을 만들어 간다. 구글 모든 네트워크에 노출이 된다.
*베스트 프랙티스는 뭘까? push notification 중요하다. Growth driver는 push notification이었다. 단 푸시 알림을 할 때 가장 중요한 두가지는 new information 제공과 relevancy가 높은 정보를 제공하는 게 중요하다. 이를 가장 잘 활용한 사례가 바로 페이스북. 페이스북은 Like 기능이 있는데, 누군가 Like를 눌렀다는 "새로운 정보"와 내 친구가 눌렀다는 관련성, 두 가지를 모두 충족한다는 점에서 경쟁력이 있다.
*5S에서 푸시 알람 기능을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음.
*트랙킹 - Paid marketing을 하기 전에 앱에 대한 다양한 트랙킹 시도해보라. 페이스북, 우버 등
*품질평가지수: 클릭률, 랜딩페이지, 관련성 을 종합하여 지수화 한 것.
*모바일 스트라이크
*마케팅 성공사례: 야놀자
*브랜딩, 퍼포먼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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